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비쥬얼

협회소개

컨텐츠

인사말

Korea Nuclear Association for
International Cooperation
세계 속으로 뻗어가는 한국형 원전!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가 대한민국 원전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는 우리나라 원전수출산업 진흥을 위해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등 전력그룹사와 두산중공업, 현대건설, 삼성물산 등
원전 기기제작사 및 시공사를 포함한 13개 회사가 발기하여 2011년 4월 출범하였습니다.

우리 협회는 산업부 지정 원전수출촉진기관으로서 창립회원사를 위시한 원전수출기업 19개사와 한국수출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등 정책 금융기관,
법률‧회계법인, 학계가 참여하는 통합적인 수출 촉진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협회는 작지만 강한조직으로 국내 원전수출산업계를 총괄하고 글로벌 원전시장 진출을 위한 일원화된 창구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원전시장內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각국의 주요인사를 한국에 초청하여 우리 원전산업을 홍보하고 해외에서 각종 홍보 및 국제교류 행사를 개최하였으며,
해외원전시장 및 경쟁국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IAEA 등 국제기구와의 협력을 통해 원자력의 평화적 이용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으며, 국내외 인턴십 프로그램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산·학 연과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원자력 글로벌 미래인재를 양성하여 국제사회에서 한국원전산업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앞으로도 각종 해외원전시장 및 경쟁국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여 국내 원전기업의 입찰참여 및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동력을 부여하겠으며
회원사 교류를 활발히하여 팀코리아를 기반으로 해외원전 진출을 강화하고,

포스트 코로나-19시대를 맞이하여 원전도입 희망국 현지 언론, TV광고 등을 통해 우리 원전산업을 홍보하고 인지도를 확대하는 것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앞으로의 협회가 긴밀한 협조체계를 기반으로 업무의 스펙트럼을 확장하여 회원사뿐 아니라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원전진출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든든한 지원군이자 신뢰할 수 있는 동반자가 되는 모습을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 회장 태 종 훈